달성군의회사무과
2014년 6월 17일(화) 10시 개식
제228회 달성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정담당 신인식)
(10시00분 개식)
○의정담당 신인식 지금부터 제228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주악)
바로!
이하 국민의례를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배사돌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국민의 성원과 기대 속에 출범한 제6대 의회도 어느덧 임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와 있습니다.
지난 4년을 되돌아 보면 우리군 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맡은 바 책임과 의무를 다해 군민을 위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로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입법기능을 활성화한 조례 제·개정과 군민 불편사항 해소 및 각종 사업추진에 따른 민원해결에 적극 노력하였으며, 당면한 군정현안에 대하여는 집행기관과 함께 고민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임기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의원님들이 계셨기에 우리 의회가 군민과 함께하는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회로 발돋움하였다고 자부합니다.
동료 의원님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6대 의회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하여 아낌없는 지원과 협조를 해주신 김문오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뒤돌아 보면 아쉬움이 남는 것이 인지상정인 것 같습니다.
나름대로 4년 동안 의회 구성원으로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군민과 함께 소통하는 의회 구현에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만, 다소 미흡한 부분도 없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6대 의회 임기가 끝나더라도 의원님들께서는 지금까지의 연륜과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이 행복한 달성을 만들어 가는데 큰 역할을 해 주시기를 바라며, 이번 임시회에서도 끝나는 마지막 날까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임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끝으로 지난 4년간 6대 의회에 적극적인 성원과 많은 협조를 해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여러분의 앞날에 건강과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담당 신인식 이상으로 제228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5분 폐식)
○참석의원(8인) |
배사돌김기석하용하정수헌 |
채명지김길수송성열김옥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