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달성군의회

제31회 개회식 본회의(1994.01.10 월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달성군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제31회 달성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달성군의회사무과


1994년 1월 10일(월)오전 11시 00분


제31회 달성군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개회사

1. 폐식

(사회: 윤창식)


(11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윤창식 지금부터 제31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애국가반주)......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o 의장개회사

○의장 석진후 친애하는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관계 공무원 여러분!

금년은 군의회가 초대의회로서 그간의 의정을 알차게 마무리하여, 지방자치의 토착화라는 시대적 사명을 완수하는 중요한 해로, 주민권익보호와 지역이익 극대화라는 의회본래의 목적에 보다 충실하고, 군민 대의기관으로서 주민에게 했던 약속을 반드시 지켜서 신뢰받는 의회가 되어야 할 것이며, 지역과 주민에 더욱 봉사하는 성실하고 모범된 의회로 역사에 남아야 할 것입니다.

신년벽두에 새해업무가 자리도 잡기전에 임시회를 갖게되어 다소 급작스러운 점도 있으나 관내에 군민건강과 직결되는 상수도 원수오염사고가 발생하여 이의 진상규명을 위하여 부득이 행정사무조사권을 발동하게 이르렀습니다.

집행부에서는 군민 건강보호를 위한 의회의 노력에 적극적인 협조와 깊은 이해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잘 아시는바와 같이 행정사무조사는 지방의회에 부여된 권한을 유효적절하게 행사할 수 있도록 특정사안에 대하여 조사를 하는 것입니다.

군의회는 지금까지 군정에 대하여 행정사무조사권을 행사한 적이 없었으나, 금번 달성공단상수도 암모니아성 질소유입과 같은 사건은 상수도업무가 군민의 건강을 담보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사건이므로 의회 차원의 철저한 원인규명과 함께 사후대책을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지방업무중에 주민의 일상생활에서 직접적인 영향이 바로 미치는 업무는 급수와 청소라고 봅니다.

이렇게 중대한 상수도 공급에 있어 의회와 집행부가 다같이 관심을 가지고 제2의 페놀사건으로 불릴 유사한 사례가 재현되지 않도록 각별한 노력이 따라야 하겠습니다.

올해는 국가존립의 2대 과제인 정치와 경제분야에 많은 격변이 예상되는 해로서, 경제분야의 물가인상과 수입개방 압력, 그리고 많은 선거를 앞둔 정치분야의 격동과 심각한 농촌문제 등 우리들 앞에 많은 난제가 산적해 있어 올 한해의 의정도 순탄치는 않을 것으로 봅니다.

주민의 증대된 욕구를 어떻게 소화하느냐 하는 문제와 함께 국가 공공요금과 물가인상으로 군조례로 정하고 있는 각종 지방공공요금도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하는데, 군민의 편에서 일하고 있는 의회로서는 큰 부담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무쪼록 의원 여러분의 현명하신 지혜의 결집과 불만을 기대하며, 지금까지 해오신 의정경험과 지식을 최대한 발휘하여 내실있는 마지막 의정 한해가 되도록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금년 첫 의정활동인 이번 행정사무조사가 원만하게 이루어지도록 의원 여러분의 노력과 집행부의 협조가 있기를 당부드리며 제31회 임시회 개회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1994년 1월 10일

달성군의회 의장 석진후

○의사계장 윤창식 이상으로 제31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출석의원

석진후, 고용덕, 이경식, 이철웅

서칠수, 윤도현, 송태환, 이수환

이팔호, 김수영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