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달성군의회

제53회 개회식 본회의(1995.11.25 토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달성군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달성군의회사무과


1995년 11월 25일(토) 오전 11시00분 개식


제53회달성군의회(정기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개식

(사회 : 의사계장 이봉용)


(11시00분 개의)

○의사계장 이봉용 지금부터 제53회 달성군의회 정기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 주악)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주악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정경이 친애하는 12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제2대 의회의 첫 정기회가 35일동안 열리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군민의 진정한 대변자로서 군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왕성한 열의와 의욕으로 활발하게 의정활동에 임해오신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하여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양시영 군수님과 관계 공무원여러분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제2대 의회가 개원된지 5개월로 짧은 기간이었습니다마는, 그 동안 무려 여섯차례의 임시회를 열어 예산결산안 2건, 조례안 15건, 일반안건 15건을 포함하여 모두 31건의 안건을 깊이있고 폭넓게 심의·의결하는 등, 군민의 기대에 부응코자 열과 성을 다하여 의정활동에 임해 왔다고 자부합니다.

또한, 주민의 냉철한 시각과 목소리를 대변하여 주요사업장 현지확인, 강도 높은 군정질문도 펼쳤으며, 지난 9월에는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위천국가공단지정 촉구건의안을 채택하여, 관계 중앙부처에 강력히 건의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의원 모두는 주민과 더욱 가까이 하면서 주민본위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굳게 약속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정기회 기간 중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인 안건은, 내년도 예산안 심의·의결이 되겠습니다마는, 7일동안 실시하게 되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하여 얻은 정보와 자료를 기초로하여, 예산안 심의에 심혈을 기울여 나가야 할 것입니다.

우리 군은 군세가 해를 거듭할수록 신장하여 내년도 예산이 금년도 당초예산보다 15%늘어난 1,000억5,000만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거대한 예산안을 심의함에 있어서 지역발전과 군민복리증진을 위하여 필요한 분야가 너무 많습니다마는, 군민들에게 보다 많은 수혜와 고른 투자가 되도록 하는 점이 의원 여러분에게 주어진 과제라 하겠습니다.

의회의 대표적 기능인 예산안 심의에 의원 여러분의 능력과 경험을 십분 발휘하여, 합리성에 바탕을 둔 건전한 예산을 의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본격적인 지방자치제가 실시됨에 따라, 집행부에 대한 최대 견제수단인 행정사무감사는 보다 냉철하고 투명하게 실시되어야 하겠습니다. 제도적 모순점은 조속히 개선하고, 잘못된 오랜 행정관행은 과감히 탈피하여, 진실로 주민을 위한 행정이 되도록 함은 물론 우수한 시책은 박수와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이제 기온이 뚝 떨어지는 12월이 다가옵니다마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추위에 떨면서 따스한 온정의 손길을 기다리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도움을 받는 사람보다는 도움을 주는 쪽이 더 행복하다는 사실을 우리 모두가 되새기면서, 주위의 이웃들을 다시한번 돌아보는 미덕을 발휘하여야 하겠습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금년도 각종 사업을 다시한번 확인하여, 알찬 마무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아무리 거창한 계획도 결실이 없으면 무용지물과 다를 바 없는 것입니다. 공직자 모두가 각 분야에서 장인정신을 가지고 업무를 추진한다면, 어떠한 계획도 알찬 결실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겨울철 화재와 산불예방에도 각별히 유의하여야 하겠습니다. 우리 주위에서는 항시 재난의 불씨가 도사리고 있다는 점을 잊지말고, 주위를 한번 더 살펴보고 소방장비를 재점검하여 화재예방에 소홀함이 없어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금년도 의정활동을 마감하게 되는 35일간의 정기회가 의원 여러분의 변함없는 열의와 집행부의 적극적인 협조가 함께하여, 의회의 근본 목적인 군민 복리증진을 앞당기는 알차고 값진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제53회 정기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봉용 이상으로 제53회 달성군의회 정기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10분 폐식)


○출석의원(10인)
정경이,표명찬,김용주,이정재
유진환,박노설,서병호,김영식
현삼조,제갈재봉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