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의회사무과
1996년 3월 7일(목) 11시 개식
제55회달성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이봉용)
(11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이봉용 지금부터 제55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애국가 주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정경이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당면한 군정업무 추진에 수고가 많으신 집행부 관계공직자 여러분!
절기상으로 우수, 경칩이 지나고 삼라만상이 기지개를 켜는 생동의 계절이 되었습니다. 제2대 의회가 출범한지 어언 9개월째를 맞고 있습니다마는, 이제 우리 의원 모두는 더욱 전문화된 선진의정을 펼쳐나감으로써 보다 실질적이고 가시적인 산출물을 군민에게 보여주는 한편, 지방자치의 기본이념인 주민복리증진을 실현하기 위하여 능동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이 요구된다고 하겠습니다.
또한 군민 모두는 내고장 발전을 위하여 더욱 화합하고 단결하여 성숙된 주인의식으로 지방자치에 대한 관심을 가질 때 비로소 지역발전과 군민복리증진을 앞당길 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의 주요내용은 읍면방문이 되겠습니다마는 의원 모두는 군민과 더욱 가까이 하면서, 서로 가슴을 열고 격의없는 대화를 통해 그들의 진정한 애로 불편사항이 무엇인지, 또한 그들이 요구하는 바는 어떤 것인지를 찾아내어 이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도록 노력함은 물론, 이번 읍면방문을 통하여 군민과 의회가 한마음 속에서, 향토발전과 군민생활 향상을 위한 대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민 의정자세를 보여야 하겠습니다.
이제 군정이 본격적으로 추진되어야 할 시기입니다. 군정의 크고 작은 각종 사업이 대부분 착공단계에 이르고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집행부에서는 각 분야 모두가 군민을 위한 군정인 만큼 내실있게 추진하여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또한 계속되는 가뭄과 건조한 날씨로 인하여 산불이 발생하기 쉬운 계절입니다. 우리에게 많은 것을 제공해 주는 귀중한 산림을 한 두 사람의 부주의로 인하여 순식간에 태워버리는 일이 없도록 산불 예방활동에 각별한 노력을 하여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도 의원 여러분의 변함없는 열의와 의욕을 바탕으로 활기있고 알찬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산불예방 등 당면한 군정업무 추진에 노고가 많으신 군 산하 공직자 여러분에게 다시한번 감사를 드리며 간단히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봉용 이상으로 제55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5분 폐식)
○출석의원(10인) |
정경이,표명찬,김용주,이정재 |
유진환,박노설,서병호,김영식 |
현삼조,제갈재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