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달성군의회

제57회 개회식 본회의(1996.06.24 월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달성군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달성군의회사무과


1996년 6월 24일(월) 오전 11시00분


제57회달성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이봉용)


(11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이봉용 지금부터 제57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애국가 주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정경이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직자 여러분!

올해도 어느덧 6월 하순으로 상반기를 결산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다음달은 제2대 의회가 출범한지 1주년을 맞는 뜻깊은 달이기도 합니다.

그 동안 모두 11차례의 임시회와 정기회를 개회하면서 77일간의 회기동안 계속되는 집회와 매주 한번씩 개최하는 의정간담회 참석 등 활발한 의정활동에 임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하여 협조를 많이 해 주신 양시영 군수님 이하 집행부 관계공직자 여러분에게도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제2대 의회는 본격적인 지방자치시대를 걷는 첫 의회일 뿐 아니라, 의원 여러분께서는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양 어깨에 짊어지고 달리는 첫 주자라는 점에 자긍심을 가지고, 지난 1년간의 소중한 경험을 위하여 더욱 연구하고 노력하여 한 차원 높은 선진의회가 되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하겠습니다.

이번 임시회의 주요내용은 능률적인 지방자치 행정 구현을 위한 행정기구 조정과 군민 주거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조례안 등의 처리가 되겠습니다마는, 행정기구 조정문제는 종전의 지방행정은 중앙정부 계획에 의하여 단순한 집행만을 담당해 왔기 때문에 전문성이나 창의성, 자율성이 결여되었다고 볼 수 있으나, 이제는 선진행정기법과 민간 경영기법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주민피부에 와 닿는 행정기구로 개편되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건축관련 조례는 미래의 우리 군 주거환경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어 신중하고 세밀한 심의가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민의 실생활과 거리가 있거나 적용상 현실과 거리가 있는 부문은 과감히 조정하여 우리 지역 특성에 맞는 제도가 마련되어야 하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장마철에 접어들었습니다. 장마전선이 남해안을 오르내리고 있어 수해피해가 우려되고 있는 만큼 집행부에서는 빈틈없는 예방대책으로 군민의 재산과 생명보호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도 의원 여러분의 왕성한 의욕과 축적된 의정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알차고 하절기 건강에도 각별히 유의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당면한 군정업무 수행에 노고가 많으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에게 치하를 드리면서 간단히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봉용 이상으로 제57회 달성군 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


○출석의원(9인)
정경이표명찬김용주이정재
유진환박노설서병호김영식
현삼조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