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의회사무과
1996년 8월 10일(토) 오전 11시00분
제60회달성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폐식
(사회 의사계장 이봉용)
(11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이봉용 지금부터 제60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애국가 주악)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정경이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 공직자 여러분!
절기상으로 추분이 지났습니다마는 아직까지 무더운 날씨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삼복더위에도 불구하고 능동적인 의안처리를 위하여 잦은 회기를 가지면서 의정활동에 임해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당면한 군정업무 추진을 위하여 수고하시는 양시영 군수님이하 군산하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임시회의 주요내용은 우리 군에서 두 번째의 읍을 탄생시키기 위한 논공면의 읍승격관련 조례안과 이에 따른 공무원 정원조례안 등을 처리하겠습니다마는, 주민은 균등하게 행정의 혜택을 받을 권리가 지방자치법에도 명시된 바와 같이,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논공읍 설치와 관련하여 급격히 증가하는 행정수요에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임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이번 회기에서는 종자피해처리센타 설치 및 운영조례안도 처리하겠습니다마는, 예로부터 흙은 인간에게 땀을 흘린 만큼 결실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우리 모두는 진리로 삼아왔습니다. 그러나 불량종자로 인하여 입은 피해를 재배농민들은 하소연 할 길이 없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조례안이 통과되면 재배농민들이 종자의 하자로 인하여 입는 피해 해소는 물론, 종자피해센타의 신속하고 공정한 운영으로 농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를 받는 행정이 추진되기를 기대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이제 8월 중순으로 접어들었습니다마는 우리 나라는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을 많이 받아 매년 두 세차례의 태풍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얼마전 경기·강원 북부지역에 내린 집중호우로 인하여 많은 인명과 재산을 순식간에 앗아간 자연의 재해앞에 그 누구도 막을 길이 없었다는 것을 모두가 실감하였습니다. 그러나 수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빈틈없는 예방과 대비책이 확고히 다져져야 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도 의원 여러분의 변함 없는 열의를 바탕으로 더욱 알차고 뜻깊은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하절기 건강에도 각별히 유의하시기를 당부 드리면서 간단히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봉용 이상으로 제60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
○출석의원(10인) |
정경이표명찬김용주이정재 |
유진환박노설서병호김영식 |
현삼조제갈재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