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달성군의회

제74회 개회식 본회의(1998.04.10 금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달성군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달성군의회사무과


1998년 4월 10일(금) 11시00분 개식



제74회달성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계장 이봉용)


(11시00분 개식)

○의사계장 이봉용 지금부터 제74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주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주악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묵념곡)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제갈재봉 친애하는 14만 군민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

절기상으로 청명·한식이 지나고 신록의 싱그러움이 더해가는 좋은 계절을 맞아 제74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는 바입니다.

먼저 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생활현장에서 온갖 정성과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군정업무 수행에 매진해 오신 양시영 군수를 비롯한 집행기관 전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도 고맙다는 인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며칠전 전국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제15대 국회의원 보궐선거도 끝이 났습니다. 이를 계기로 흐트러진 대결과 반목의 정서를 떨쳐버리고 이제는 온 군민이 보다 성숙된 주인의식을 발휘하여 협조와 화합으로 지역발전에 힘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또 한 가지 간과해서는 안될 것은 우리의 경제난국 극복의지입니다. 얼마전만 해도 금모으기운동 등에 온 국민이 동참하여 외환위기 극복을 위한 열기가 뜨거웠으나, 최근들어 그 열기가 식어가고 있지 않나 여겨지기도 합니다.

다시한번 마음을 가다듬어 새출발한다는 각오로 각자의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여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의 주요내용은 대구광역시달성군리장자녀장학금지급조례중개정조례안을 비롯한 일곱건의 제정·개정·폐지조례안을 심의·의결할 예정입니다.

안건 하나 하나가 군민의 생활과 관련된 것인 만큼 심도있는 의안심사가 되도록 심혈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

지난 4월 2일 보궐선거 준비 및 사무종사로 인해 금년도 군정 주요사업 추진이 지체된 감이 없지않나 여겨집니다. 계획된 군정의 크고 작은 각종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야 할 것입니다.

각 분야 모두가 군민을 위한 것인 만큼 내실있게 추진하여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특히 4월은 산불이 빈번히 발생하기 쉬운 달이기도 합니다.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활동을 철저히 하여 귀중한 산림자원을 보존하는데도 각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도 의원 여러분의 변함없는 의욕과 열의를 바탕으로 뜻깊은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인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봉용 이상으로 제74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


○참석의원(9인)
제갈재봉,김용주,표명찬,유진환
이정재,박노설,서병호,정경이
현삼조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