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의회사무과
2000년 12월 1일(금) 11시 개식
제97회 달성군의회(정례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김종현)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김종현 지금부터 제97회 달성군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반주)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묵념곡)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서병호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새천년 첫해를 맞이하는 가슴벅찬 감회에 젖은지가 바로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마지막 달인 12월을 맞이하였습니다.
이제 지난 한 해를 뒤돌아보고 다가오는 새해를 준비해야 하는 가장 바쁜 달에 제97회 정례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한 해 동안 참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오로지 희생과 봉사로써 지역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해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 동안 아홉차례의 임시회와 정례회를 통하여 65건의 각종 의안을 심의 의결하였습니다. 특히 행정사무감사를 통하여 총 40건의 행정집행사항에 대하여 시정요구와 건의 또는 처리요구를 하였으며, 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지점검 실시와 대구지하철 1호선 연장건설 건의안과 쌍용자동차 구지산업단지 조기개발촉구결의안 등을 채택하고 관계기관을 방문하는 등 명실공히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해온 한 해였습니다.
3대의회 후반기를 맞이하여 우리 의회는 그 어느때 보다 화합과 단결을 바탕으로 행정집행에 있어서 견제와 감시라는 본래적 기능의 성실한 수행은 물론, 성숙된 지방자치의 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아울러 늘어나는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군정을 이끌어오시면서 의정활동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박경호 군수님과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정례회는 내년도 우리 군 살림살이인 예산안을 심의하는 중요한 회기가 되겠습니다. 내년도 예산총액이 1,278억원 규모로 이는 금년도 예산액 보다 약 141억원이 증액된 것으로써 예산의 효율성을 높이고 파급효과를 최대화시켜야 할 것입니다.
재정의 방만한 운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현실성있는 재원대책을 토대로 중장기적인 투자계획과 우선순위에 따라 연차별로 균형있는 투자가 되도록 하여야 하겠으며, 그 동안 예산이 투입된 주요사업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깊이있고 세심한 예산안 심사가 되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기관 공직자 여러분!
이제 마지막 남은 한 장의 달력은 우리의 몸과 마음을 쫓기게 합니다. 한 해를 알차게 마무리하고 희망의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착실히 해나갑시다.
이제 연말연시를 맞아 불의의 사고나 재난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행정에 만전을 기하고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 대책과 이웃간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 인정이 꽃피는 고장을 만드는데도 적극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20일간의 긴 회기동안 건강에 유의하시고 한 해를 알차게 마무리하는 보람있는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종현 이상으로 제97회 달성군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
○참석의원(9인) |
서병호이정재이경식김판조 |
도기태박노설이현근이선용 |
이팔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