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의회사무과
2003년 10월 10일(금) 11시 개식
제123회달성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자 임동화)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자 임동화 지금부터 제123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주악)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주악에 맞추어 1절만 부르겠습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묵념곡)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판조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금년도 벌써 10월의 중순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동안 태풍으로 인한 피해현장에서 주민과 아픔을 함께 나누며 지역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오신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재해복구 등 군정 추진에 애써오신 박경호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군인, 경찰, 학생 등 각계각층에서 많이 도와주었고 전국에서 찾아준 자원봉사자들의 온정의 손길을 잊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재해를 당하신 군민 그리고 기업인 여러분께서는 힘을 내십시오. 우리 달성인들은 뚝심과 끈기로 어떠한 어려움과 난관에도 쓰러지지 않는 불굴의 저력이 있습니다. 군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간다면 대구의 희망, 선망의 땅! 달성의 꿈은 꼭 이루어질 것입니다.
달성을 이끌어 가시는 공직자 여러분!
금년 한 해도 3개월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수해 피해지의 항구복구와 금년도 계획된 사업도 차일없이 추진해야 하고, 내년도 사업계획도 알차게 수립해야 할 것입니다.
바쁜 시기에 본격적인 영농철이 되었습니다. 태풍으로 상처받은 농민들에게 부족한 일손이 또 걱정입니다. 여러분들이 군민의 버팀목임을 잊지 마시고 영농지원에도 관심을 가져 주민을 위한 행정이 되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임시회의 주요 안건으로는, 주요태풍피해지점검의건과 2003년도제2회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 대구광역시달성군지방공무원의료업무등의수당지급조례중개정조례안 등 4건의 개정조례안, 태풍「매미」피해자군세감면동의안, 그리고 2003년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안이 되겠습니다.
그동안 의원 여러분께서 축적된 의정활동 경험과 연수 등을 통해 배우고 익힌 전문지식을 적극 활용하여 심도있는 연구와 검토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이번 임시회 기간 중에는 태풍으로 인한 피해지를 방문 조사하여 피해실태와 복구상황을 점검할 계획입니다. 재발 방지와 개선방안 강구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도 동료의원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에 임하여 군민 복리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도 기여하는 알차고 유익한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자 임동화 이상으로 제123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
○참석의원(11인) |
김판조성증도표명찬정종태 |
이근선도원길배도순박노설 |
김삼도유판호방종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