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달성군의회

제127회 개회식 본회의(2004.02.07 토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달성군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달성군의회사무과


2004년 2월 7일(토) 11시 개식


제127회달성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조병로)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조병로 지금부터 제127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주악)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주악에 맞추어 1절만 부르겠습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묵념곡)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판조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새해 들어 두 번째로 열리는 제127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1월에는 우리 민족 고유명절인 설날을 보내고 며칠 전에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훈훈한 정나누기와 지역별로 달집태우기 등 전통문화 행사를 통해 군민의 화합을 다지기도 했습니다.

또한 생활현장을 찾아 군민의 여론을 수렴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아울러 읍면 연두순시 및 군정업무 추진에 여념이 없으신 박경호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하여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혹한의 추위도 물러가는 입춘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힘찬 달성 밝은 미래’를 위해 금년도 계획하고 있는 각종 지역 개발사업과, 특히 태풍 피해 복구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야 할 바쁜 시기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의회는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위상과 역할에 걸맞는 의사 결정으로 군정 집행의 감사와 견제기능 뿐만 아니라 협력과 조화를 통한 군정 발전과 지역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의정활동을 유감 없이 펼쳐나가야 할 것입니다.

오늘부터 5일간의 회기로 열리는 이번 제127회 임시회에서 처리할 안건은 대구광역시달성군리장정수조례중개정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이 되겠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그동안 수렴한 주민의 의사가 굴절 없이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의안 심의와 합리적인 의사 결정으로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 정립에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공직자 여러분!

새해가 시작된 지도 어느새 한 달이 지났습니다. 봄철이면 되풀이되는 산불업무와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여 재난을 미연에 방지하고, 각종 개발사업 등이 조기에 발주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함과 더불어, 군정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여 주민의 안위와 복지증진을 높여나가는 보람된 한 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도 유익하고 발전적인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라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조병로 이상으로 제127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


○참석의원(11인)
김판조,성증도,표명찬,정종태
이근선,도원길,배도순,박노설
김삼도,유판호,방종영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