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달성군의회

제134회 개회식 본회의(2004.11.11 목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달성군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달성군의회사무과


2004년 11월 11일(목) 11시 개식


제134회달성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석동용)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석동용 지금부터 제134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주악)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주악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념곡)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부의장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직무대리 방종영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기운도 있으나 늦가을의 정취가 남아 있는 좋은 시기에 제134회 달성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지역주민의 안녕과 사업장 점검 등 군정을 살피며 의정활동에 열성을 다해오신 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늘어나는 주민 욕구에도 군정 추진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오신 박경호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의 열의에 감사와 격려를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금 국가적으로는 매우 어려움이 많은 현실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국가가 안정되고 국민적 단합된 힘으로 재도약의 여건을 마련하여 국가 경쟁력을 제고해 나가야 할 중요한 시기에 그렇지 못한 현실이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온 국민이 정부를 지켜보듯이 우리 군민 또한 희망을 담은 눈빛으로 군정을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우리에게 주어진 임무와 역할에 충실하고, 봉사하는 행정에 조금도 차질이 없어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금년 한 해도 50여 일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6일간에 걸쳐 열리는 제134회 임시회에서는 금년도 사업 현장을 총괄 정리하는 마음으로 정례회와 행정사무감사, 그리고 2005년도 예산편성과 연계하여 사업장 점검에 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자신에게 주어진 업무가 곧 주민에게 편익을 가져다 주는 복지행정으로 연계되어 있음을 잊지 마시고, 금년도 사업을 알차게 마무리하고 내년도 업무계획을 수립하여야 할 중요한 시기에 다시 한번 차분히 점검하여 군민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2주 후에 있게 될 정례회에 대비한 2004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 행정사무감사 등 자료 준비에도 신중을 기해 주시기 바라면서, 아무쪼록 금년 한 해도 많은 업무와 군민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오신 공직자 여러분에게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힘찬 격려를 보내며, 이번 회기도 군정의 알찬 마무리와 군민 복리증진을 위하여 유익한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마다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의사담당 석동용 이상으로 제134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


○참석의원(10인)
표명찬방종영정종태김판조
이근선도원길배도순박노설
김삼도유판호성증도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