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달성군의회

제137회 개회식 본회의(2005.02.17 목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달성군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달성군의회사무과


2005년 2월 17일(목) 13시 30분 개식


제137회달성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석동용)


(13시30분 개식)

○의사담당 석동용 지금부터 제137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주악)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주악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념곡)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표명찬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새해 들어 두 번째로 열리는 제137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주에는 우리 민족 고유의 설 명절을 맞아 일가친척과 웃어른을 찾아 뵙고 서로 간의 정담을 나누는 마음이 넉넉한 시간들을 가졌습니다.

이는 명절 연휴기간에도 공직자들의 비상근무 등 숨은 노력들이 있었기에 조용한 가운데 훈훈한 설을 보낼 수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평소 지역 주민들의 권익보호와 의정활동에 충실히 소임을 다해오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경의를 표합니다.

아울러 올해는 신청사 이전이라는 우리 군 역사에 있어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한 해로, 그동안 청사 이전을 위해 많은 수고를 하신 군수님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혹한의 추위도 물러가고 만물이 소생하는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금년에도 계획하고 있는 각종 지역개발사업 등 투자사업의 조기발주를 위해 본격적으로 추진해야 할 바쁜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6일간의 회기로 열리는 이번 제137회 임시회에서 처리할 안건으로는, 대구광역시달성군행정기구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이 되겠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그동안 수렴하신 주민의 의사가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의안 심의와 합리적인 의사 결정으로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 정립에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공직자 여러분!

새해가 시작된 지 어느새 2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봄철이면 되풀이되는 산불 예방 업무와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여 재난을 미연에 방지하고, 각종 개발사업 등이 조기에 발주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함과 더불어 군정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여 주민의 안위와 복지증진을 높여나가는 보람된 한 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도 군정의 힘찬 발전에 기여하는 유익한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라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석동용 이상으로 제137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3시37분 폐식)


○참석의원(11인)
표명찬방종영정종태김판조
이근선도원길배도순박노설
김삼도유판호성증도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