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달성군의회

제139회 개회식 본회의(2005.04.28 목요일)

기능메뉴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닫기

맨위로 이동


달성군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맨위로 이동


본문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달성군의회사무과


2005년 4월 28일(목) 10시 개식


제139회달성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석동용)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석동용 지금부터 제139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주악)

바로!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주악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념곡)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표명찬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하루가 다르게 푸르름을 더해가는 좋은 시기에 139회 임시회를 맞아 밝은 모습으로 뵙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4대 의회가 개원된 이래 지금까지 항상 주민과 함께 하며 한결같은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의욕을 보이시는 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아울러 이달에는 전국 민속달성소싸움대회를 시작으로 비슬산 참꽃제, 군민체육대회, 전국 마라톤대회를 촉박한 일정 가운데도 성황리에 치러내신 박경호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보냅니다.

이번 축제행사와 기념행사 등은 우리 군을 전국에 널리 홍보하고, 또한 신청사의 완공은 우리 군의 위상을 크게 높이기에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한편으로는 지금의 정든 본회의장도 이번 임시회의를 마지막으로 작별하고 다음 임시회에서는 신청사 의회동의 새로운 환경으로 바뀌게 되겠습니다.

지방화시대와 더불어 우리 군 역사에 가장 중대한 대도약의 전환기를 맞아 군민의 화합된 모습을 대외적으로 과시하며, 경쟁력 있고 앞서가는 달성군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7일간 회기로 열리는 이번 제139회 임시회에서 처리할 안건으로는 2005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과 대구광역시 달성군 명예군민증 수여 조례안, 그리고 달성군근로자복지관 민간위탁 동의안 등이 되겠습니다.

특히 추경예산은 지방자치단체에 있어 재정 운영의 기본이 되는 중요한 사안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그동안 수렴한 주민의 의사가 굴절 없이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의안 심의와 합리적인 의사 결정으로 신뢰받는 의회상 정립에 힘써 줄 것을 부탁드립니다.

공직자 여러분! 아직도 전국 족구대회를 남겨두고 있습니다마는 이달 들어 많은 행사와 더불어 신청사 이전 준비에 참으로 수고가 많습니다. 선택받은 공직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바쁜 일정 속에서도 차질 없는 행정으로 군민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안정감을 줄 수 있도록 프로 공무원으로서의 면모를 발휘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도 군정의 발전과 군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는 유익하고 발전적인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의정활동에 힘써주시기 바라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석동용 이상으로 제139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


○참석의원(11인)
표명찬방종영정종태김판조
이근선도원길배도순박노설
김삼도유판호성증도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