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의회사무과
2008년 9월 2일(화) 10시 개식
제172회달성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김재성)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김재성 지금부터 제172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주악)
바로!
이하 국민의례는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석원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17만 군민, 그리고 이종진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동료의원, 그리고 오늘 참관을 신청하신 참전유공자 임원 여러분께도 먼저 감사를 드립니다.
어느덧 처서가 지나고 9월이 됐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기운이 감도는 가을의 문턱에서 제172회 임시회를 가지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하며,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지역의 현안사업 추진과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 현장 속의 의정활동을 펼쳐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아울러 ‘첨단과학기술 중심도시 달성’을 목표로 원활한 군정 추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이종진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난 8월 24일 폐막된 2008 베이징올림픽에서 우리나라는 역대 최다 금메달을 획득하며 종합 7위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의 피나는 땀과 투혼으로 이루어낸 결실로서 최근의 계속되는 고유가와 환율 상승 등 사회 전반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국민들을 환호와 설레임으로 잠시나마 힘든 시름을 잊게 해 주었습니다.
선수들이 4년간의 힘든 준비 과정을 거쳐 큰 성과를 이루어낸 만큼 우리 달성군도 이제 지금까지 추진해온 각종 주요 현안사업들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지난달 27일 발표된 대구 국가과학산업단지 조성계획은 대구 테크노폴리스 조성, DGIST, 성서 5차 첨단산업단지 착공 등과 함께 명실공히 우리 군이 영남의 거점도시로 성장하는 기틀을 마련함으로써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살기 좋은 달성을 만들어가는 데 각자 맡은 바 본연의 업무 추진에 혼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의 회기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08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의 심의, 처리와 군정업무 전반에 대한 질문을 하게 됩니다.
추경예산안과 조례안의 심의에 있어 합리적인 예산의 편성과 집행으로 낭비되는 부분이 없는지 검토하고, 행정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조례안의 타당성 여부 등에 대하여 심도 있게 심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군정질문을 통하여 평소 군정업무 추진에 대한 문제점이나 추진방향에 대하여 의견을 제시하는 등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하여 군민을 위한 군정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군정질문에 성실한 답변과, 하반기 업무의 본격적인 추진으로 군정이 추구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도 알차고 보람된 회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한 시기에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사랑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드리며, 즐거운 추석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재성 이상으로 제172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
○참석의원(8인) |
이석원방종영김기석정종태 |
김순호채명지서정우정명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