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의회사무과
2010년 2월 24일(수) 11시 개식
제185회달성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민의례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공진환)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공진환 지금부터 제185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녹음주악)
바로!
이하 국민의례는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석원 먼저 개회에 앞서 오늘은 새벽녘에 우리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금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이승훈 선수의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정말 자랑스럽다고 생각을 합니다.
존경하는 18만 군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ㆍ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절기상 입춘과 우수가 지나고 새로운 희망이 움트는 봄의 문턱에서 제185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군정의 각 분야에 높은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선배ㆍ동료의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2010년도의 새로운 시작과 함께 군정의 원활한 추진과 더불어 군민 모두가 행복한 달성 건설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계시는 이종진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ㆍ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지구촌의 눈과 얼음의 대축제인 벤쿠버 동계올림픽이 성황리에 열리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선수들은 그동안의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하나의 목표 달성을 위해 피나는 땀과 투혼으로 최선을 다한 결과로써 좋은 결실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렇듯 어렵고 힘든 과정을 거치면서 찬란한 꽃을 피우듯이 기나긴 겨울을 뒤로 하고 꿈과 희망이 시작되는 봄의 길목에서 우리 달성군도 군정비전의 달성을 위해 한걸음 더 뛸 수 있는 힘찬 도약이 필요한 때라 생각이 됩니다.
금년도 계획한 업무를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현재 추진 중인 각종 사업들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이에 군민들의 피부에 와닿는 군정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의견 수렴과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감으로써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살기 편안한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가는 데 역점을 두고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의회에서도 원활한 군정 추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동반자적인 입장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선배ㆍ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군정업무 전반에 대한 군정질문과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의, 처리하게 됩니다. 군정질문에 있어 견제와 감시기능을 적극 활용하여 군민의 입장에서 보다 합리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효율적인 군정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에서도 군정질문에 대한 성실한 답변과 더불어 새롭게 시작되는 시기를 맞아 계획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를 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도 군민과 함께하는 알차고 내실 있는 회기가 되기를 바라며, 18만 군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공진환 이상으로 제185회 달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잠시 후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5분 폐식)
○참석의원(7인) |
이석원방종영김기석정종태 |
김순호채명지정명자 |